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지난 7월26일 ‘딥러닝적 사고로 성장을 만드는 그로스해킹’ 특강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네모’의 양화수 부사장이 진행했다.
양화수 부사장은 이번 특강에서 “최근 IT분야에서 AI의 딥러닝이 매우 핫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 사실, 사람들과 비즈니스에서 겪는 대부분의 일들이 이러한 딥러닝적 사고를 통해 해결되고 있었다”며 “개인의 일상과 비즈니스의 여러 문제들도 딥러닝적 사고를 통해 구조화해서 기준을 정의하면 대부분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네모’의 사례를 소개하면서 “사람들의 행동을 각각의 기준에 따라 구조화하고, 이러한 행동데이터를 그로스해킹함으로써 인사이트를 찾고, 그로부터 개선점을 실행해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왔다”고 설명했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온라인 마케팅과 연계된 기업에 있어 그로스해킹은 빠르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성장에 매우 중요하다. 가정을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검증함으로써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식별하며 프로세스를 최적화해 목표를 달성하려는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시도“라고 말했다.
이날 특강은 최근 테크기업을 중심으로 관심과 수요가 확대되는 그로스마케팅에 부응해 24학년도 디지털마케팅학과가 새롭게 개설할 ‘그로스마케팅에 의한 고객여정관리’ 과목의 의미 있는 시작점을 제시했다고 학과 측은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능력, 데이터 분석능력 및 플랫폼 지식의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디지털마케팅만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디지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 온라인광고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23학년 하반기부터는 업계 전문교수진과 함께 AI를 이용한 미디어콘텐츠 제작, 리테일 테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같은 과목을 개발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오는 8월11일까지 2차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