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롯데월드몰에 줄서서 먹는 베이글 맛집 '런던 베이글 뮤지엄(London Bagel Museum)'이 들어선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5일(토)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베이커리 및 카페 약 200㎡(60평) 규모와 2층 생산 시설 약 80㎡(24평) 규모로 구성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을 유통사 최초로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2021년 9월 안국점에 문을 연 후 줄곧 '베이글 열풍'의 진원지로 불리는 곳으로, 이들이 로드샵이 아닌 대형 유통시설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백화점은 런던베이글 오픈을 위해 인테리어 공사기간만 6개월 넘게 걸리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 일반적으로 신규 F&B 매장이 들어설 때 필요한 2~3개월의 두배가 넘는 기간이다.
특히 세월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의도된 흔적을 매장 곳곳에 세심하게 연출하는 데 오랜 시간 공을 들였다.
오랜 시간 같은 위치에 손이 스치고 다리가 닿아 마모가 된 것처럼 보이기 위해 가구에 여러 차례 칠을 하고 사포질을 했으며, 모서리는 뭉툭해 보이도록 망치로 두드렸다. 또한 일부러 흠을 내거나 부수기도 하면서 80~90년이 흐른 것 같은 감성을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
매장의 벽은 가짜 벽돌이 아닌 진짜 오래된 벽돌을 구해 쌓아 올렸으며 최상품의 티크 나무로 내부를 꾸몄다.
지난해 롯데백화점 디저트 매출은 30% 증가한 데 이어 올 1~7월에도 15% 대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디저트 열풍이 계속 진행중인 가운데
롯데백화점은 MZ들이 선호하는 맛집을 대거 유치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7월 마제소바 전문점 '칸다소바', 나고야식 히츠마부시(숯불 장어덮밥)로 유명한 '해목', 궁중 음식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한식 다이닝 전문점 '동화고옥' 등이 차례로 입점했다.
또 올해 3월에는약 1,122㎡(340평) 규모의 초대형 '노티드 월드'가 들어서면서 '빵지순례(유명 빵집을 찾아다니는 일) 성지'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에 오픈하는 '런던 베이글 뮤지엄'을 통해 롯데월드몰이 'MZ들의 성지'로 등극하는 데 방점을 찍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롯데월드몰만을 위한 단독 한정 메뉴 2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월드몰 한정 '트러플 페퍼 샌드(8,500원)'는 볶은 곡류가 토핑된 '에브리띵 베이글'에 트러플 크림치즈와 후추로 감칠맛을 살린 메뉴다.
다양한 곡류가 주는 고소함에 크림치즈의 신선함, 트러플 꿀이 더해져 담백하고도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트러플 베이글(4,900원)은' 자체 개발한 트위스트 성형 방법을 통해 우수한 식감과 외형을 자랑하며 버터와 트러플 오일이 더해져 풍미까지 잡은 한정 메뉴다. 기존 베이글보다 성형 과정에서 두 배 이상 꼬임을 더해 더욱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참깨 베이글'에 크림치즈를 더해 꿀을 뿌려먹는 '브릭레인 샌드위치(6,800원', '플레인 베이글' 안에 매쉬드포테이토를 넣고 그 위에 체다치즈를 얹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감자치즈 베이글(5,500원)', '프레첼 베이글'에 쪽파 크림치즈가 더해져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쪽파 프레첼 베이글(8,500원)' 등 베이글과 샌드위치, 음료 70여 종과 에코백, 머그컵 등 굿즈 20여 종 등도 함께 판매할 계획이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각종 SNS에서는 몇 달 전부터 런던 베이글 뮤지엄 오픈 소식이 '잠실에 꼭 가야하는 이유'로 소개되고 있을 정도로 반응이 폭발적"라며, "롯데월드몰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을 위해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기존에 고객들이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MD를 선보이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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