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은 30여개 매장에서 시범 운영 중이던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 '뷰티사이클'을 전국 약 1,300개 매장으로 전격 확대해 상시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국내 화장품업계에 최초로 유해 성분을 배제한 '클린뷰티' 인증을 도입하며 지속가능한 클린뷰티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힘써왔다.
성분 검증과 동물실험 금지 등 '가치소비'가 화장품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은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올리브영은 '가치실천'까지 아우르는 컨셔스뷰티(Conscious Beauty)로 한 차원 더 발전시킬 계획이다.
인체에 안전한 성분은 기본이고 ▲친환경 패키징 ▲공정한 생산 과정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하고 의식있는 활동 등 가치실천 영역으로 클린뷰티의 개념을 확장시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올리브영은 대표적인 클린뷰티 브랜드인 구달, 아비브, 토리든 등과 재활용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컨셔스뷰티 캠페인 '다정력 레이스'를 전개한다.
캠페인은 올리브영 앱을 통해 피부 고민별 클린뷰티 제품을 추천받는 다정력 테스트로 시작해 해당 브랜드의 활동을 이해하고, 클린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가치소비와 뷰티사이클을 통한 가치실천으로 구성된다.
공병 수거 캠페인인 올리브영 뷰티사이클은 다 쓴 화장품 용기의 라벨을 제거하고 씻어서 건조한 다음, 가까운 매장을 방문해 계산대에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올리브영에서 구매하지 않았더라도 재활용 가능한 화장품 공병이면 모두 수거 가능하다. 뷰티사이클을 통해 수거한 화장품 공병은 재질별로 구분한 다음 분쇄 및 세척, 원료화 등 처리공정을 거쳐 다양한 자원으로 새롭게 활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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