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이날 전기차 부문 펀드는 약세를 보였는데요. 자동차 기업중 혼다는 미국 장에서 오히려 3% 상승세 나타냈는데요. 업종 하락세에도 혼다가 상승한 건 이날 9일 실적을 발표했는데 긍정적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우선 미국에서 판매가 회복되었는데요. 44.7% 성장을 기록합니디. 반도체 이슈가 해소되면서 였는데요. 다만 중국에서는 반도체 관련해 운영에 제약이 작용하면서 오히려 판매가 5% 감소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혼다 실적에서는 환율 흐름이 회사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회사는 올해 연간으로는 1조옌의 운영 수익을 기대한다는 전망을 유지했습니다. 11월 경 다음 실적을 발표할 때 엔화 약세로 인한 수혜로 이 전망이 상향 조정될 수 있다고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또 10월 1일부터 유요한 3분의 1 주식 분할도 짚어볼 만 한 일정으로 여겨집니다.
3)한편 최근 미국에서 밈 주식 현상이 다시 관측되곤 했는데요. 이날 MEME ETF 자체는 하락했지만, 레딧에서 어떤 이름들이 가장 많이 언급이 되었는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퀴버 퀀터티브에 따르면 화면과 같은 다섯 종목들이 꼽힙니다. 첫번째는 비자입니다. 이어서 엔비디아와 리비안, 팔란티어, 애플이 있습니다. 또 챗 GPT로 주목 받았던 c3.ai도 있었습니다.
틸레이는 하루 전 버드와이저를 소유하는 기업을 포함한 맥주나 주류 업체 여덟 개를 인수하겠다고 전한 바 있는데요. 틸레이가 마리화나 기업이긴 하지만 주류 사업에도관련이 있고 이번 인수로 미국 5대 주류 회사가 될 수 있다고 전해집니다. 이날은 2% 하락합니다. 업스타트 홀딩스는 이날 20% 가까이 주가 하락한 기업인데요. 실망스런 전망과 은행들이 대출에 대해 매우 조심스럽다는 발언을 내놓으면서 우려를 키운 모습입니다. 이 외에 일라이릴리나 리프트가 있었습니다.
전가은 외신캐스터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전가은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