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가 서울 성동구 용답동 121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청계 SK뷰(청계 SK VIEW)'의 견본주택을 11일부터 운영하며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청계 SK뷰는 지하 5층~지상 최고 34층, 아파트 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96세대로 조성된다.
이 중 108세대를 일반분양하며, 전용면적별 분양 세대 수는 ▲59㎡A 27세대 ▲59㎡B 48세대 ▲59㎡C 32세대 ▲84㎡ 1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지하철 2호선 신답역과 5호선 답십리역이 각각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입지다.
내부순환도로 사근 IC와 동부간선도로 등으로의 차량이동도 수월하다. 동부간선도로는 지하화 사업도 계획돼 있어 강남 접근성도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청계천 수변공원을 집 앞에서 바로 누릴수 있으며 일부 세대에서는 청계천 조망도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이 포함된 청량리역 상권과 복합쇼핑몰, 영화관 등이 입점한 왕십리역 상권 이용이 용이하다.
단지가 들어설 일대는 대규모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미래 주거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청계 SK뷰 주변에 1,600여가구 규모로 용답재개발사업이 진행중이며 총 4,800여가구 규모의 용답1·2구역 재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추후 총 7,000가구 안팎의 대규모 아파트 타운이 자리잡게 돼 주거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청계 SK뷰는 남향위주 단지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고 일반분양 주력타입인 59㎡형에 인지판상형 4베이 특화설계(일부 타입)를 적용한다.
세대 내부에는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지하에 개별 세대 창고도 마련된다.
입주민 편의와 쾌적한 단지 환경을 위해 지상은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되며, 택배차량 진입이 수월하도록 지하 1층 주차장 층고를 2.7m까지 높였다.
다양한 테마의 놀이기구로 구성된 어린이 놀이터와 옥상형 휴게공원인 하늘공원이 조성되며, 단지 내 어린이집·어린이도서관·청소년도서관·시니어클럽 등 공유 커뮤니티시설도 풍부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청계 SK뷰는 우수한 입지를 기반으로 뛰어난 교통·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지역 개발을 통한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된다"며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고의 상품과 성실시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