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상반기 프리미엄 와인 매출 30% 성장

김예원 기자

입력 2023-08-11 13:37  


하이트진로는 올해 상반기 프리미엄급 와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상승했다고 11일 밝혔다.

와인 브랜드 발굴, 가족경영의 소규모 와이너리 와인 출시 등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차별화 전략이 성과를 내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하이트진로는 전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은 ‘떼땅져’, ‘실버오크’, ‘타라파카’ 등을 스테디셀러로 성장시키며 국내 와인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 2년 사이엔 ‘도멘 르로아’, ‘끌로 후자’ 등 프리미엄 와인 100여 종을 국내에 선보였다.

프리미엄브랜드 확대 전략에 따라, 브랜드매니저들이 직접 발품을 팔아 숨은 와인 발굴에 힘쓴 결과다.

특히, 할당제(Allocation)로만 판매하는 와이너리들을 설득해 판매권을 획득, 국내에 선보일 수 있었다.

올해 상반기에도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을 중심으로 프리미엄급 와인 14개 브랜드 61종의 와인을 출시했다.

그 중 슈퍼 프리미엄 와인 ‘끌로 후자(Clos Rougeard)’는 국내 출시를 기다리던 와인 애호가들의 주문이 쇄도하면서 호텔과 미쉐린 레스토랑 등을 중심으로 조기 완판 됐다.

하이트진로는 올 하반기에도 프리미엄 와인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하이트진로가 와인 사업에서도 경쟁력을 높이며 프리미엄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국내를 대표하는 종합주류기업으로서 프리미엄 와인 출시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