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대표이사 조주현) 디지털자산 인증평가 '코레이팅(KORating)'이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전문 기술 기업 업루트컴퍼니와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온체인데이터 전문가 양성 및 분석, 콘텐츠 확장, 교육, 인증평가 협력 등 양사간의 다양한 협업 포인트를 두고 진행됐다.
온체인 데이터란 블록체인 위에서 주고받는 모든 거래 기록에 대한 데이터. 모두에게 공개되어 있는 객관적인 내역을 의미한다.
온체인 데이터 지표를 효율적으로 분석하면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정도와 투명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디지털 자산 시장의 흐름과 예측도 가능하다.
업루트컴퍼니는 온체인 데이터 분석을 비즈니스에 직접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업루트컴퍼니에서 출시한 스마트저금통은 온체인(on-chain)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분석해 비트코인(BTCㆍBitcoin)과 이더리움(ETHㆍEthereum) 등 디지털 자산 구매 비율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서비스다. 매일 구매 구간을 탐색한다.
이를 토대로 투자자는 최적의 시점과 비율로 디지털 자산을 구매할 수 있다.
한국경제TV와 업루트컴퍼니는 오는 10월 한성대 블록체인 연구소(담당교수: 조재우)와 손잡고 온체인 데이터 애널리스트 양성과정을 오픈한다.
업루트컴퍼니 이장우 대표는 "이번 제휴로 양사의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비즈니스 협력체계를 공고히 구축해, 건전한 디지털자산 시장을 조성하는 데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