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이 울산 남구 신정동 일원에 '문수로 금호어울림 더 퍼스트'를 다음달 분양한다고 16일 밝혔다.
문수로 금호어울림 더 퍼스트는 지하 3층~지상 37층, 4개 동, 전용 84㎡A·B·C 타입, 총 402세대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140가구 ▲84㎡B 128가구 ▲84㎡C 134가구다. 타입에 따라 팬트리, 알파룸, 드레스룸 등을 배치하는 등 금호건설만의 수납공간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봉월사거리 인근에 있어 봉월로, 삼산로, 수암로 등이 만나는 공업탑 로터리를 통해 울산 시내, 외곽 등으로 이동과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등 각종 산업단지로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반경 1km 이내에 울산중앙초, 신정초, 월평중, 학성중, 울산공고, 울산서여중, 울산여고, 학성고, 신정고, 울산여고 등이 있으며 학원가도 가깝다.
단지 주변으로 롯데마트, 홈플러스, 대형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울산광역시청, 울산남구청, 울산지방법원, 울산 남부 경찰서, 행정복지센터 등 관공서도 단지 주변에 있다.
이 밖에도 단지와 인접한 공업탑 로터리 인근에 태화강역-신복로터리를 잇는 울산도시철도(트램) 1호선 정차역 신설이 추진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울산에서 주거선호도가 높은 신정 생활권에 들어서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이미 탄탄히 구축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단지"라며 "시공사 중심의 사업 진행을 통해 시행 이익을 줄여 수요자들에게 합리적인 분양가,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할 계획인 만큼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