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장명진이 아트웍 작업에 참여한 카스 팝업스토어가 공개되어 도심 속 볼거리를 제공했다.
카스 팝업스토어는 여름시즌을 맞은 '카스 쿨(Cass Cool)' 캠페인을 위해 서울 홍대 일대에 지난 6월 27일부터 8월 12일까지 운영되면서 젊음의 거리를 상징하는 심볼 역할을 해 왔는데, 장명진은 해당 팝업스토어의 아트웍 작업을 의뢰받아 뉴 레트로 복고풍으로 작업을 하며 눈에 띄는 시원한 디자인으로 만들어 냈다.
이 곳에서는 야심 차게 선보여진 팝업스토어로 운영되며 '나만의 카스 캔 만들기', '초대형 카스캔 포토존' 등 다양한 행사들도 함께 준비되어 많은 방문자들이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트웍 작업을 한 장명진 일러스트레이터는 오랜 동안 어린이를 위한 교과서 및 교재부터 상업광고 일러스트 작업까지 폭 넓은 분야에서 활약해온 전문 삽화가로, 'Learn! KOREAN with BTS 1~4권' 삽화작업, YouTube CF 및 지면광고 일러스트, 삼성언팩북 CF 일러스트작업, 아르포텐 TV 광고 등이 대표작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삼성 반도체 CF 삽화 작업, 맥도날드 CF 삽화 작업, LG퓨리케어 TV광고 일러스트를 비롯해 서울관광공사, 우리은행, 롯데50주년, 푸르지오, e-편한세상, 신한카드 등의 지면광고 작업도 해 왔다. 카스와는 팝업스토어 일러스트, 외에도 패키지, 포스터 등도 담당했으며, 팝업스토어의 디자인이 적용된 패키지가 최근 정식 출시되면서 일러스트 작품을 계속 볼 수 있게 됐다.
장명진 일러스트레이터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많은 분들이 대중적으로 만날 수 있는 작업물이기에 카스의 시원함을 그대로 전달해 드릴 수 있어서 특히 즐겁게 작업했다"며 "앞으로도 활동범위를 넓혀가며 여러 분야에서 클라이언트의 원하는 바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작업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