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최근 한국행 중국 단체 관광 재개에 따른 중국 단체 관광객 유커를 유치하기 위해 춘천시 및 19개 여행사와 함께 해외관광객 유치 팸투어를 진행하고 맞춤형 상품을 개발을 추진한다.
레고랜드는 지난 17일부터 18일 2일간 춘천시, 강원관광재단 그리고 19개 여행사와 함께 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상품 개발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논의하고자 팸투어를 진행했다.
특히 중국인 단체 관광객 규제가 풀렸던 6년전과 달리 춘천에 새롭게 오픈한 레고랜드와 삼악산 케이블카 시설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활용하고 이를 주축으로 강원도에 중국 단체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강원/춘천 맞춤형 패키지 여행상품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해 레고랜드는 약 5000명의 해외 방문객과 약 3만여명의 학생 단체관람객을 유치했다. 최근 여름 시즌에 새롭게 오픈한 ‘워터 메이즈’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며, 가을에 새롭게 오픈할 시즌 이벤트를 주축으로 올해에는 더 많은 해외 방문객과 학생 단체관람객을 유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사장은 “춘천으로의 중국 단체 여행객 유입을 위하여 여행사들과 긴밀히 협조하고 있다”며 “서울로 집중되는 중국 단체 여행 상품에 ITX 및 수도권과의 접근성을 앞세워, 당일 여행 및 단기 숙박형 강원/춘천 패키지 여행 상품 판매에 집중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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