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지난 2월 선보인 혜자로운집밥도시락, 일명 '김혜자도시락'이 출시 6개월여 만에 천만개 넘게 팔렸다고 GS리테일이 23일 밝혔다.
GS25가 선보인 도시락으로는 역대급 판매속도로 1분에 약 40개가 팔린셈이다. 직접 매출 효과는 약 500억 원이며 연간으로 환산시 1000억 원 수준이 될 것으로 GS25는 예상하고 있다.
7월 기준 취급매장당 월 매출은 평균 74만 원이 발생했고, 전체 도시락 상품군 매출도 지난해에 비해 52% 늘어 가맹점과 도시락 제조업체의 효자상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김혜자도시락은 구매 1건당 단가와 재구매율, 방문빈도 등 다양한 지표를 개선시키는 경제적 효과도 창출하고 있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GS25 고객트렌드 분석팀의 분석결과 지난 7월 기준 김혜자도시락 구매 고객의 상품구매 1건당 단가는 평균치 보다 27.2%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GS25는 도시락을 구매하면서 다른 상품(담배 제외)을 구매하는 금액이 일반 상품보다 더 큰 것으로 분석했다.
또 "김혜자 도시락의 재구매율은 41.6%로 최상위 수준이었다"고 덧붙였다.
김혜자 도시락의 구매자의 성별은 △남 61.5% △여 38.5%로 남성 비율이 다소 높았고, 연령대 별 구성비는 △20대 28.9% △30대 27.1% △40대 26.5% △50대 이상 15.8%로 다양한 연령층으로 분포됐다.
권영환 GS리테일 간편식품부문장(상무)은 "김혜자도시락을 올해 새롭게 론칭 해 성공을 거두며 다양한 부가적 경제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민적 차별화 히트 먹거리 상품을 선보여 소비자, 가맹 경영주, 협력업체 모두에게 공동의 이익을 가져다 주는 것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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