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아트 플랫폼 위아트(WEART)가 8월 25일 저녁 6시 2023년 제 2회 프리즈 서울 개최를 앞두고 아트 페어 전문가 케이아티스츠 아트컨설팅 변지애 교수를 초청해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
총 1시간의 강의는 영국에서 시작된 프리즈 아트페어의 글로벌 현황과 역사, 그리고 페어 관람시 놓치면 안될 대표적인 인터내셔널 갤러리와 아티스트들을 스터디하여 더욱 효과적인 페어 관람과 함께 미술품 컬렉터로서의 첫 발걸음을 쉽게 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위아트는 미술품 컬렉션의 저변 확대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15년간 국내외 컬렉터들과 전세계 주요 도시 아트페어를 매월 다니며 국내외 주요 작가들을 중심으로 컬렉션 자문과 매니지먼트를 맡아온 케이아티스트 아트 컨설팅 변지애 대표의 온라인 강의를 기획해 국내 첫 인터내셔널 아트페어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변지애 교수는 2022년 프리즈 서울이 개최된 이래 이탈리안 거장과 유럽 마스터피스를 전세계 400여개 뮤지엄에 소개해온 런던, 뉴욕, 밀란, 파리에 소재한 로빌란트 보에나 갤러리를 2년째 맡아온 전문가다.
위아트 기획 총괄 관계자는 "미술 대중화를 위해 위아트가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고심하다 좋은 기회가 되어 온라인 프리뷰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온라인 강연 일자는 8월 25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되며 참여하는 120여개의 갤러리 중에 주목할 만한 작품과 작가 등을 소개하고, 컬렉터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아트페어를 미리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강의 내용 관련한 내용은 공식 SNS 계정 및 회원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