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활동 중 하나인 게임을 남녀노소 즐기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게임 산업도 호황을 맞이하고 있는 와중 수험생들도 게임관련학과인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공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마케팅학과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최근 게임관련학과를 알아보고 있지만 실제 인서울 및 수도권에 개설돼 있는 게임학과의 경우 개설 자체가 많이 되어있지 않아 수도권 게임관련학과로 진학하려 하지만 성적이 애매한 수험생의 경우 또 다른 차선책을 알아보기도 한다”고 전했다.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게임특성화교육원에서는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성적에 대한 부담없이 100%면접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해 게임개발자를 꿈꾸는 수험생들의 입학 상담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해 지원 횟수 차감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고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의 경우 실제 게임 현장에서 근무했던 교수들로 구성되어 좀 더 실무적인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며 “재학생들은 자신들이 배웠던 게임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G-Star, Play X4 등 게임박람회에 매년 작품을 출품 중이며 팀 프로젝트, 인턴십을 통해 자신의 포트폴리오 실력을 키울 수 있다”고 밝혔다.
광운대학교 게임특성화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외식경영학, 체육학, 스포츠건강재활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뿐만 아니라 2023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