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손잡고 출시하는 'K리그 파니니 카드'가 정식 출시 전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파니니 카드는 이탈리아 스포츠 카드 기업 '파니니'가 제작한 포토 카드다.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K리그 인기 선수 100명과 레전드 선수 7명의 사진으로 구성돼있다.
30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 포토 카드는 내달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갈 예정인데, 이에 앞서 지난 25일 세븐일레븐 애플리케이션에서 5천팩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 결과 30분 만에 완판됐다.
이어 26일 1만5천팩의 추가 사전 예약 역시 2시간도 안 돼 매진됐다.
사전 예약 판매 현황을 보면 남성과 여성의 구매 비율이 55대 45로 남성 못지않게 여성 팬들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와 30대 여성 구매 비중은 각각 18%와 17%로 20대 남성(15%)보다 더 많이 구매했다.
30대 남성(30%)이 가장 많이 구매했다.
세븐일레븐은 매장에 카드가 입고되기도 전에 구매를 문의하는 고객이 많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인근 매장의 파니니 카드 재고 조회가 가능하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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