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써 먹는 실전, 5주차는 특강 및 네크워킹
한국경제TV 디지털자산 인증평가 '코레이팅(KORating)'이 블록체인, 디지털자산 전문기업 업루트컴퍼니, 한성대 조재우 교수와 함께 온체인 데이터 애널리스트 교육 과정을 개설한다.
온체인 데이터 애널리스트 과정은 10월 18일이 첫 수업이며, 총 5회차로 주 강사는 한성대 조재우 교수, 모더레이터로는 한양대 글로벌기업가센터 블록체인 겸임교수이자 업루트컴퍼니의 대표인 이장우 대표가, 마지막 5회차에는 체이널리시스 소속 고유미 강사의 특별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10월 18일 1주차는 온체인데이터의 개념, 2주차 이더리움 온체인 데이터 분석, 3주차 비트코인 온체인 데이터 분석, 4주차 온체인데이터 분석 응용과 주요 온체인 지표로 교육되며 1~4주차 까지는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다.
마지막 5주차는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에 위치한 언커먼 갤러리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강의에서는 온체인 데이터와 관련된 질의응답 시간과 더불어 네트워킹 시간으로 구성됐다.
현재 DAXA(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 자문위원이자, 국내 온체인데이터 분석 권위자인 조재우 한성대교수가 개념부터 핵심까지 온체인 데이터 분석의 모든것을 밀착 강의를 할 예정이다.
조재우 한성대교수는 "블록체인 산업이 확장되고 기존 산업과 연계될수록 온체인 데이터 분석가의 역할은 커질 것"이라며 "지금은 자금흐름을 추적하고 부정거래를 감시하는 데에 온체인 분석이 많이 집중되어 있지만 미래에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가치를 평가하고, 온체인 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와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장우 업루트컴퍼니 대표이자 한양대 블록체인 겸임교수는 "온체인 데이터 쪽으로 특화를 시켜서 교육을 하는곳은 거의 없다"며 "코레이팅에서 하는 특화된 교육이니만큼 커리큘럼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말했다.
한편, 모든 강의 내용은 종강 후에도 1개월간 VOD로 무료 시청할 수 있다.
온체인 데이터 애널리스트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수강생은 코레이팅 홈페이지, 한국경제TV 와우파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