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 이하 동부산폴리텍대학)가 7일 센텀힐병원(병원장 성현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공헌과 건강한 기능인력 양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동부산폴리텍대학과 센텀힐병원은 △기관장 및 실무진간 지속적 교류를 통한 실질적 협력관계 창출 △협력병원 지정을 통한 교직원ㆍ재학생 건강 증진 △취약계층 대상 합동 기술ㆍ의료봉사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성현우 원장은 인사말에서 “1971년 부터 기술인재를 양성해온 동부산폴리텍대학과 함께 우리 병원이 추구하는 4가지 목표인 △최상의 진료 △친절과 사랑의 진료 △봉사의 진료 △인재양성의 진료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황선구 학장은 “교직원과 재학생들에게 통큰 의료혜택을 결정해주신 성현우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센텀힐병원이 원장님께서 추구하는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병원으로 거듭나는데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직업훈련기관으로 전 과정 국비지원을 통해 전액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3개월, 6개월, 1년 과정의 맞춤 기술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24학년도부터는 수업 이수와 간소화된 평가로 기사ㆍ산업기사를 손쉽게 취득할 수 있는 과정평가형 자격을 운영, 취득 즉시 법정관리자격을
부여받는 면허형 자격인 ‘일반기계기사’, ‘용접기사’, ‘산업안전기사’반을 개설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학교 대표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