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는 ‘대한민국 문해의 달’ 기념행사 중 ‘제12회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행사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유네스코가 제정한 ‘세계 문해의 날(9월 8일)’을 기념해 2014년부터 매년 9월을 ‘대한민국 문해의 달’로 지정해 각종 홍보활동을 주관해왔다.
올 9월 역시 민-관-기업이 연계한 다양한 문해교육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로레알코리아는 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는 데에 동참하는 취지로 ‘제12회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로레알코리아가 후원하는 제12회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문해교육, 배움은 늘 신기하다’를 주제로 공모를 진행했다. 전국 각지에서 총 1만 7428명이 참여해 각 참여자가 경험하고 느낀 삶의 역경, 한글 공부의 즐거움, 꿈과 희망 등을 담은 작품을 선보였으며, 심사 끝에 총 197명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모든 수상작들은 오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제12회 성인 문해교육 시화전 특별전시’를 통해 대중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들은 지난 1일부터 국가문해교육센터 홈페이지내 온라인 전시관에서 온라인 시화전 전시를 통해 공개되고 있다. 온라인 시화전 전시는 오는 10월 13일까지 이어지며, 전시 기간 중 방명록 및 참관자 대상 이벤트를 운영하며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