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이 CS Master 전문가 양성 과정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과정은 CS 문제해결을 위한 전문 지식과 솔루션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KMAC 전문 컨설턴트와 강사진이 총출동하는 전문 과정이다. 1999년부터 시작하여 약 20여년간 CS 경영전문가 양성에 장기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고객접점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진 요즘 고객 만족 경영을 위한 기업들의 총체적인 변화로 비즈니스를 혁신하려는 노력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CS 전문가 양성의 중요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CS Master 전문가 양성 과정은 고객중심적 사고의 확장으로 차별화된 CS경영을 위한 전문지식 습득과 인사이트를 함양할 수 있어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 향상’을 도모하는 많은 기업 담당자들이 찾는 과정 중 하나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대한민국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기반으로 CS경영전략을 논의하고 CS경영 방향성과 접근 방법론을 학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KMAC 전문 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워크숍을 통해 참가 기업별 우수 사례 및 최신 이슈를 공유하고 논의하며 고객중심적 사고를 향상시킬 수 있고 CS 우수기업 벤치마킹을 통해 고객접점 전략과 적용 방안 등을 고민하며 향후 발전방향을 구상해볼 수 있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더불어 국내 주요 CS 담당자 간 네트워크 형성 시간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 교육 후에도 지속적인 기업 간 교류가 이어지고 있다.
KMAC는 매년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를 개최할 뿐만 아니라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인 KCSI 등을 통해 국내 기업이 한국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두 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특화 교육 프로그램인 CS Master 전문가 과정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도 지원하고 있어 총체적으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제 42기 CS Master 전문가 과정은 11월 10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되며, 상세내용은 KMAC 공개교육 홈페이지 CS 부문에서 자세히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직무교육 운영본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0월 27일까지 이며, 조기신청(10/10(화)까지)시에는 교육비용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