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상호)는 19일 오후, 인천세원고등학교 재학생 181명을 대상으로「꿈드림공작소」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진로직업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미래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대학은 7개 학과에서 총 9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고교생 기술진로체험 지원에 나섰다.
학생들에게는 3D 프린터 활용부터 컴퓨터 비전 AI 활용, 디지털트윈 건축디자인, 인공지능 미니로봇, LED타워램프 제작 및 교육용 로봇제어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참여한 다수의 학생들은 다양한 진로와 구체적인 기술을 접할 수 있어 유익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상호 인천캠퍼스 학장은 “꿈드림공작소는 고교생들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미래 기술 꿈나무들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무료 기술교육 및 체험학습을 지원하는 꿈드림공작소 프로그램은 맞춤형 기술교육부터 체험학습 지원까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지난 9월 11일부터 오는 10월 6일까지 1차 수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신설된 반도체 관련 학과(반체시스템과, 반도체공정과)를 비롯해 전통 뿌리기술부터 AI, 디지털트윈까지 총 12개 학과를 모집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