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의 간판 차종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토레스의 전기차(EV)가 나왔다.
KG모빌리티는 20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토레스 전동화 모델인 '토레스 EVX'를 공개했다.
토레스는 지난해 7월 당시 '쌍용차' 이름을 단 마지막 모델로 출시된 뒤 1년여만에 누적 판매 5만대를 넘긴 인기 모델이다. 쌍용차 창사 이래 최단기간에 낸 기록이다.
토레스 EVX는 152.2㎾ 전륜 구동 모터와 튜닝을 거친 감속기를 통해 최고 출력 207마력(PS)과 최대토크 34.6㎏f·m를 낸다. 내연기관 토레스 모델보다 최고 출력은 약 22%, 최대토크는 21% 높였다.
컴포트, 스포츠, 에코, 윈터 등 4가지 주행상태를 선택할 수 있다.
또 감속 시 모터의 저항을 활용해 전기에너지를 충전하는 3단계의 회생제동 시스템을 갖췄다.
캠핑,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에 용이한 839L의 적재 공간을 갖췄으며, 175㎜의 최저 지상고 등으로 다양한 지형에서도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고 KG모빌리티는 강조했다.
아울러 73.4kWh 용량의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해 433㎞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KG모빌리티는 토레스 EVX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전기차 시장 1위 기업인 비야디(BYD)와 협력해 '블레이드 배터리'를 적용하며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설계를 최적화했다고 설명했다.
무상 보증 기간도 경쟁사보다 긴 10년(100만㎞)으로 정했다고 KG모빌리티는 밝혔다.
토레스 EVX에는 KG모빌리티의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등이 적용됐다.
차내에는 12.3인치의 대화면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AVN)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KG모빌리티는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토레스 EVX 가격을 사전계약 당시보다 최대 200만 원까지 낮췄다고 설명했다. 정부·지방자치단체 보조금을 받으면 내연기관 중형 SUV 수준인 3천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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