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CS(Korean Society of Coaching Supervision)는 9월 21일(목) 양재 엘타워 데이지홀에서 코치와 슈퍼바이저의 지속적인 성장 지원을 위한 코칭 슈퍼비전 네트워크 창립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KSCS는 코칭 윤리와 질을 향상시키고 코치와 슈퍼바이저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여 건강한 코칭 문화 형성과 우리 사회의 행복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되었으며, 이번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목표 달성을 위한 힘찬 첫 발을 내디뎠다.
창립총회에서는 제1대 회장으로 임인상 코칭경영원 파트너 코치, 부회장은 서유순 코칭경영원 파트너 코치가 선출됐다.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 행사로 세계적인 코칭 구루이자 코칭 슈퍼비전의 선구자 피터 호킨스(Peter Hawkins)와의 대담이 진행되었으며 본 행사에서 정관 채택, 임원 선출, 사업 계획 보고, 예산 승인 등을 의결했다.
코칭경영원 고현숙 대표 코치는 "KSCS 창립총회를 통해 코칭 슈퍼비전의 영향력을 세상에 널리 알릴 기회를 얻기 되어 기쁘다."라며 "코칭경영원도 2024년부터 '코칭 슈퍼비전 스쿨' 과정을 확대 운영하여 코칭 슈퍼비전의 저변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KSCS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고 코칭의 긍정적인 영향력이 사회 곳곳에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코칭경영원은 코칭 슈퍼바이저 양성 과정인 '코칭 슈퍼비전 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코칭 산업의 질적 성장을 지원해온 대한민국 대표 코칭펌으로, 9월 19일(화)부터 22일(금)까지 양재 엘타워에서 피터 호킨스와 함께 글로벌 코칭 프로그램 '코칭 슈퍼비전 마스터 클래스'와 '시스테믹 팀 코칭 인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