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와 (사)한국공업포장협회(회장 송경석)이 최근 유통, 물류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올해부터 신·편입생으로 등록하는 한국공업포장협회의 모든 임직원은 산업체위탁 교육협약을 통한 50% 장학금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지원자 소득에 따라 국가장학금 50% 지원도 가능해 최대 교육비 100%를 지원받아 4년제 대학과정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백소라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교수는 “포장은 유통과 물류의 첫 단계이자 마지막 단계를 완성한다. 유통물류학과를 통해 유통물류 분야와 포장 분야 종사자들의 배움과 교류의 장을 열고자 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유통물류포장, 항공물류, SCM, 물류센터운영, 물류포장, 수요예측 등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 관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사진=(사)한국공업포장협회 송경석 회장(왼쪽).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학과장>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