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자 겨울옷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6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 따르면 이달 1∼4일 경량 패딩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56% 늘었다.
일교차가 커지면서 쌀쌀한 아침·저녁으로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아이템인 경량 패딩이 인기를 끄는 것으로 지그재그는 분석했다.
같은 기간 겨울철 대표 상품인 목 티셔츠 거래액은 260%, 스웨터 상품 거래액은 273% 각각 늘었다. 오리털(덕다운) 상품(64%↑)과 카디건(42%↑)을 찾는 손길도 많아졌다.
보온성을 갖춘 기능성 의류도 벌써 인기다. 해당 기간 기모 소재 바지의 거래액은 256% 늘었고, 코듀로이 소재 바지·치마 거래액은 각각 64%, 209% 증가했다.
이 밖에 모자와 목도리가 결합한 바라클라바(271%), 머플러(231%), 털부츠(187%) 등 겨울용품을 미리 장만하려는 수요 증가폭이 컸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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