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원 전문 양성 기관인 토픽코리아에서 한국어교원 3급 최종 시험 대비 면접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해당 특강은 지난 8월에 시행된 ‘제18회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1차 필기시험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합격, 불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수업 구성은 면접의 기본 자세 및 주의사항, 최근 3개년 기출&빈출문제 대비 교육, 핵심 정리 노트와 기출문제 자료 증정 순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강 날짜는 내달 4일이며 A반(오전), B반(오후)으로 나눠 진행된다. 인원은 각 반별 25명 선착순 모집으로 약 3시간가량 강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이다.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은 비학위 과정으로 연령, 성별,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다. 교원 양성 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합격한 후, 마지막으로 국립국어원의 자격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이 판가름 나기 때문에 면접시험은 가장 중요한 관문이다.
토픽코리아 교육 담당자는 “해당 특강은 2차 면접 시 자주 나오는 질문에 대비하고 특히, 한국어교원으로서 숙지해야 할 문법 항목과 기본적인 자세에 대해 마지막으로 점검할 수 있는 강의”라고 설명했다.
한국어교원 3급 면접 특강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 3급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