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통해 아동복지센터 2곳 후원
한화자산운용은 ARIRANG ESG우수기업ETF 보수 전액을 아동 놀권리 증진 사업에 후원한다고 16일 밝혔다. 기부금은 굿네이버스 서울동작지부를 통해 아동복지시설 생활 아동의 놀이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한화자산운용은 지난 2021년부터 ARIRANG ESG우수기업ETF의 집합투자업자보수 전액을 후원기금으로 적립해 왔다. ARIRANG ESG우수기업ETF는 기업 발전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할 수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를 투자 지표로 활용하는 투자 상품이다.
이번 후원금은 사회적 소외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동명아동복지센터와 서울지역 내 아동복지센터 두 곳의 놀이체험 활동을 굿네이버스 서울동작지부와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김성훈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미래 성장의 주역인 아동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것은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 측면에서도 중요한 과제"라며 "어릴 적 놀이의 추억은 일생의 원동력이 되기도 하는 만큼 이번 후원을 통해 아이들이 아이답게 마음껏 뛰놀며 즐거운 기억을 남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한화자산운용은 ARIRANG ESG가치주액티브와 ESG성장주액티브 ETF 등 다양한 ESG 상품을 운용 중이며, 매년 책임투자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에 힘쓰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