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영양 솔루션을 제공하는 케어푸드 브랜드 ‘메디쏠라’가 지난 15일, 용산공원에서 개최된 ‘2023 핑크 페스티벌’에 후원사로 참여, 사전모집한 참가자1000명과 함께 유방건강축제를 응원하고, 힘을 보탰다.
‘핑크 페스티벌’은 한국유방건강재단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러닝 및 다양한 피트니스 프로그램과 부스를 통해 유방건강 인식 향상과 관련 정보 제공, 조기검진의 중요성 등을 공유하고 환우들을 응원하는 취지로 개최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한국유방건강재단, 대한암협회, 한국유방암학회가 공동주최 했으며 메디쏠라는 후원사로 참여해 유방암 수술 후 회복과 건강 유지를 돕는 ‘핑크리본 식단’을 알리고, 행사 종료 후 모든 참가자에게 식단을 제공했다.
용산공원 장교숙소 5단지에서 열린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3km 그룹러닝을 포함해 댄스핏, 필록싱, 파운드핏, 라틴핏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다채로운 운동 경험을 즐기고 일상 생활에서의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에 공감했다.
많은 참가자들은 메디쏠라 부스에서 제공되는 유방암 예방 및 재발방지 식사법과 일상에서 실천하는 건강한 식습관 등에 관심을 갖고, 유방건강에 대한 정보와 이벤트를 체험했다. 행사 종료 후 메디쏠라는 모든 참가자에게 ‘핑크리본 식단’을 증정하여 과학적으로 영양 설계된 건강한 식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핑크리본 식단’은 유방암 치료 후 재발과 전이 방지를 위해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대사증후군 관리에 도움되는 식단으로 개발되었다. 한끼 평균 400kcal, 최적의 탄단지 영양소 비율을 유지하고, 오메가-3 불포화지방 함유 음식과 항산화, 항염 작용이 있는 신선한 채소 등을 사용한 건강 식단이다.
메디쏠라가 세브란스병원 연구팀과 함께 핑크리본 식단을 통해 임상 증명한 ‘유방암 환자 대상 식단 임상중재 연구’는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논문으로 등재된 바 있다.
건강할 때 시작하는 건강 케어식(Preventive Nutrition Solution) 프레스티지·밸런스·예비엄마, 식단, 건강이 걱정될 때 관리하는 질환 케어식(Medical Nutrition Solution), 핑크리본·신장튼튼·대시식단, 특수의료용도식품으로 인증받은 질환 맞춤식, 암케어·당뇨케어·신장케어 식단 등 다양한 옵션을 갖추고 있다.
한편 메디쏠라는 한국유방건강재단과 MOU를 맺고 2023년 여성 건강을 위한 강좌를 현대백화점에서 개최했으며, 핑크 페스티벌을 비롯 유방건강 인식 향상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들을 꾸준히 발굴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