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입지와 브랜드 경쟁력을 갖춘 신축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신축 브랜드 아파트의 경우 대체적으로 뛰어난 입지 프리미엄을 품고 있으며, 단지와 내부 설계 및 커뮤니티 시설 또한 우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지방에 들어서는 신축 브랜드 아파트는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새 아파트 공급이 적은 지역인 만큼 희소성이 뛰어나다.
이러한 가운데, 전라북도 고청군 일원에 ‘고창 광신프로그레스’가 오는 18일, 견본주택을 오픈하며 공급에 나선다. 호남권에 기반을 둔 중견건설기업인 ㈜광신종합건설의 아파트 전문 브랜드로 고창에 첫 선을 보인다.
단지는 지하 1층 ~ 지상 최대 18층, 총 4개 동 206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대 면적은 전용면적 84㎡ A, B, C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채광 및 통풍이 용이하다.
해당단지는 세대 당 1.3대 이상으로 여유로운 주차 대수 보유는 물론 지하 주차장 적용으로 악천후에도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며 주차장 내 빈 공간 위치를 알려주어 빠른 주차 공간을 안내해주는 지하 주차 유도 시스템도 적용되어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주차할 수 있다. 전기차 오너들을 위한 전기차 전용 충전시설도 기본 적용되어 있다.
또한,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센터에는 경로당, 어린이 놀이터, 피트니스센터, 열린 도서관 등이 적용된다.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되어 공동현관부터 집 앞까지 자동출입이 가능해 편리함을 더했다. 단지에는 미세먼지 제거에 도움이 되는 클린 시스템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비롯해 공동현관에는 에어샤워 부스가 설치된다.
단지 바로 앞 고인돌대로 이용으로 고창 전 지역은 물론 고창 일반산업단지 또한 이동이 편리하며 서해안/고창-담양고속도로가 인접해 타 시도로의 이동 또한 용이하며 고창 버스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 또한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농협 하나로마트가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며, 고창 경찰서, 고창 종합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인프라가 가까우며, 생활체육 테마공원과 모로비리공원 등 공원 및 녹지환경이 풍부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해당 분양 현장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주택 분양보증을 받은 현장으로 안전성도 갖췄다. HUG의 주택 분양보증은 사업 주체가 분양계약을 이행할 수 없을 시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아파트 준공을 책임지거나 분양계약자가 납부한 계약금 및 중도금 환급을 책임지는 제도로써 계약자의 안전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