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 브랜드 레이델은 관절 건강과 항산화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활기찬 관절 비즈왁스알코올’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활기찬 관절 비즈왁스알코올’의 원료인 비즈왁스알코올은 벌집의 밀랍에서 추출한 6가지 지방족알코올 혼합물이다. 비즈왁스알코올은 다수의 관절·항산화 관련 SCI급 논문을 통해 세계적으로 기능성을 확인받았으며,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2010년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 2014년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이다.
비즈왁스알코올의 인체적용시험결과, 매일 100mg씩 6주간 섭취하면 관절 뻣뻣함, 관절통증 개선이 확인된다고 나타났다. 통증지표인 VAS 점수 또한 60.2% 감소했다. 동물시험에서는 연골세포손상 감소·관절을 보호하는 프로테오글리칸 손실이 줄어든다고 나타났다. 항산화에도 도움을 주는데, 50mg씩 12주간 섭취하였을 때 총 항산화능(TAS)이 증가하였으며, 지질 과산화물(MDA)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질 과산화물은 활성산소에 의해 지질이 산화되어 생성되는 물질로써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를 측정하는 기준이다.
‘활기찬 관절 비즈왁스알코올’은 현재 레이델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