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1980~90년대 후반 출생 미래 소비층을 위해 새로운 주거평면을 제안했다고 27일 밝혔다.
평면 연구는 미래 소비층으로 일컬어지는 연령대의 공동주택 설계 전문가 집단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롯데건설은 이번 연구를 통해 전용면적 84㎡ 타워형 평면을 가구원 수와 미래소비층의 니즈를 반영해 재구성했다.
다양한 활동을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공존의 공간인 '엔터라운지(ENTRANCE+ENTERTAINMENT+LOUNGE)'와 나만의 공간인 '이고 스페이스(EGO+SPACE)' 등 2가지 공간 개념이 그것이다. 확장된 현관공간을 중심으로 컴팩트한 주방과 화장실의 해체·재조합 등 기존 공간의 위계와 크기, 구성 등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엔터라운지 평면은 '현관 기능 다양화'에 초점을 맞췄다. 집에서 일어나는 행위 중 그동안 외부에서 주로 이뤄졌던 활동을 다양하게 수용할 수 있는 라운지 공간으로 계획했다. 가족은 물론 지인, 반려 동·식물과 소통하고 공존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나만의 취향을 담아 구성할 수 있다.
이고스페이스 평면은 기존 알파룸을 적극적으로 활용,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생활하면서도 취향을 담은 활동에 몰입할 수 있는 나만의 독립된 공간을 가질 수 있다. 이고스페이스와 거실 사이 현관에서부터 이어진 이고 테라스라는 공간을 구성해 주 생활공간과 이고스페이스를 완전히 구분하고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새로운 사회주도층으로 떠오르는 미래 소비층이 독립된 가구로서 생애 첫 주택으로 롯데캐슬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니즈를 반영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