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매칭 플랫폼 카찹에서 '카찹 2023 대학교 캠퍼스 대항전'을 실시한다.
11월 1(수)부터 11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항전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캠퍼스 대항전으로 참여 방법은 카찹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 한 뒤, 투표할 캠퍼스를 검색해 최초등록하고 투표하면 된다. 가장 많은 투표수를 획득한 세 개교에는 기말고사 시즌에 커피차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가장 많이 투표한 대학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아이폰 15프로, 에어팟 맥스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참여는 1일 1회 가능하며, 캠페인 사이트에서는 본인의 누적 투표수와 실시간 캠퍼스 순위를 확인할 수도 있다.
카찹 관계자는 "평소 카찹을 애용해주시는 청년들에게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고, 최근 교통비 및 택시비 인상, 파업, 시위 등 기존 공공 부문의 교통수단에 대한 각종 이슈가 잦다 보니 대안교통수단에 대한 관심도가 MZ세대에서 높아지고 있는 걸로 알고 있다"라며 "이에 대응하여 청년들을 위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찹은 모빌리티 매칭 플랫폼으로, 출발과 목적지가 같은 택시 동승자(택시팟) 및 카풀을 구하여 이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이미 생성된 팟에 참여 가능한 것은 물론, 출도착지, 이용 일정, 인원, 성별 지정하여 새롭게 팟을 생성할 수도 있다. 또한 팟에 참여한 후엔 앱 내에서 메시지 기능을 통해 참여자들과 소통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브랜드 별 택시비 가격 비교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11월에는 1/N 자동정산 및 결제 서비스도 오픈 예정에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