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2일 부동산 정보 플랫폼 부동산R114가 선정한 '2023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TOP8에 '한화 포레나'가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화 포레나는 지난해 10위에서 올해 8위로 두 계단 상승했다.
지난 2019년 런칭한 한화 포레나는 한화 건설부문이 짓는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 통합 브랜드다. '한화 포레나 노원', '한화 포레나 영등포', '한화 포레나 광교' 등 서울, 수도권 및 대도시 지역에서 브랜드 가치를 홍보하고 있다.
특화상품도 지속 개발 중이다.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9월 국내 최초로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을 개발했다. 이는 천장에 설치된 하나의 충전기로 3대까지 동시충전이 가능하다.
또, 반려동물 놀이터인 '포레나 펫 프렌즈 파크'와 반려동물 특화 설계인 '펫 프렌즈 인테리어'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했다. 주민 소통 및 휴식을 위한 '포레나 카페 브리즈', 창의 놀이공간 '메리 키즈 그라운드', 미세먼지 저감 특화시스템 '포레나 블루에어 시스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휴대폰 어플리케이션과 연동시킨 '포레나 홈 IoT' 등을 선보였다.
한화 건설부문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디자인 역량 강화에도 힘써오고 있다. 2023년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 2020년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와 '포레나 엣지룩' 상품이 우수 디자인(GD, Good Design)에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2008년 이후 누적 36건의 GD마크를 획득했다.
한화 건설부문 관계자는 "이와 함께 독창적인 가치와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개발해 외관 디자인부터 다른 아파트들과 차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