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올 3분기 매출은 7.6% 늘어난 8090억원, 영업이익은 14.2% 감소한 30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사업과 푸드 서비스 사업부분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뤘지만 미래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인프라 투자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감소했다"고 밝혔다.
사업부문별로는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이 5,96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5% 신장했다. 이 가운데 급식 식자재 사업은 아이누리(키즈), 헬씨누리(시니어) 등 생애주기별 전문솔루션을 기반으로 차별화 상품을 확대해 매출액 2,16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15.6% 성장했다.
푸드서비스 사업 매출은 1,97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1.1% 증가했다. 자동화와 운영 효율화 중심의 사업전략을 바탕으로 신규수주를 늘리며 성장을 견인했다.
재무건전성도 강화했다. 지속적인 차입금 상환 등을 통해 단기차입비중은 전년말 63%에서 35%로, 차입금의존도는 전년말 33%에서 23%로 각각 줄이며 차입금 부담을 대폭 축소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재무건전성 개선을 바탕으로 ▲플랫폼 사업역량 확대, ▲솔루션 사업자 경쟁력 강화, ▲미래형 푸드서비스 기반 마련 등 중장기 성장을 위한 초격차 경쟁력 확보에 속도를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