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3,352억 원, 영업이익 434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58.5%, 영업이익은 124.7% 상승했다.
3분기 호실적은 해외사업부문이 이끌었다. 현지 영업과 마케팅을 강화하며 전 지역에서 매출이 고르게 상승해 해외사업부문 매출은 2,398억 원으로 78.3% 증가했다.
수출전진기지 밀양공장이 해외 수요 증가세를 뒷받침하며, 이번 분기에는 사상 처음으로 수출 2천억 원을 돌파했다.
국내 매출은 23.9% 증가한 95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새롭게 선보인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과 더불어 건면, 소스, 냉동간편식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3분기에는 내수사업부문을 다각화하고 해외시장확대에 힘써 국내와 해외에서 모두 매출 성장을 이뤘다"며 "4분기에도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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