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 산하의 (주)모나리자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즌4와 컬래버한 신제품 '데이데이비쥬 캐치! 티니핑 물티슈'(70매, 10입)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시즌4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의 방영 시기에 맞춰 디저트마을에서 지구로 떨어진 새로운 시즌의 주요 캐릭터인 로열 티니핑 4종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았다. 베리하츄핑, 샤샤핑, 포실핑, 말랑핑 캐릭터를 입힌 귀엽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친근함을 선사하며, 로열티니핑 4종이 랜덤으로 들어간 캡 스티커를 적용해 골라 쓰는 재미를 더했다.
모나리자는 지난해 12월 시즌3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과 컬래버레이션한 물티슈와 미용티슈를 선보였으며, 올해 안으로 누적 판매량 100만개 이상 달성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신제품은 비스코스를 함유해 부드럽게 잘 닦이는 도톰한 엠보싱 원단으로 만든 물티슈로, 해양심층수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을 함유했다. 6단계 정수과정과 UV살균과정을 거쳐 제조했을 뿐만 아니라 향료 첨가나 화학처리를 하지 않았다. 또한,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하고 피부자극테스트에서 '무자극'을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22716(국제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을 획득한 설비에서 생산하여 품질관리를 강화하고 있으며, 국제산림관리협의회의 'FSC 인증' 마크를 받은 종이로 만든 박스를 사용하여 환경 보전과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점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주요 온라인 채널은 물론 다이소와 CU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모나리자 관계자는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은 브랜드에 친밀도를 높여주고 유쾌한 재미를 선사해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 개발과 출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