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지난 11월 29일, 12월 5일 2023년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인 기업체 올인원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의 인식 및 관심을 제고하고 재직 여성의 지속적인 고용유지 지원 및 지역사회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의 목적으로 부산 소재의 총 2개 기업체가 심사 후 선정되어 각각 진행됐다.
여성 재직자의 직장적응, 역량 향상 및 복귀지원을 위한 기업체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으로 각 기업체에서 희망하는 주제에 맞추어 특강 형식으로 마련됐다.
㈜에듀인잡컨설팅은 ’고용서비스 종사자 마인드 향상’이라는 주제로 소속 재직 여성 13명이 참여하여 직업상담사로서 실제 업무에 접목 가능한 다양한 정보처를 알아보고 자기 계발의 필요성과 방향성에 대하여 고민하고 관점 전환의 계기를 마련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삼육부산병원은 ’행복한 소통·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리더쉽 향상’이라는 주제로 소속 수간호사와 부서장급 재직 여성 34명이 참여하여 리더쉽과 소통에 관한 강의를 듣고 중간관리자의 의사소통방식을 진단해보고 개선 방향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를 통해 재직 여성의 고용유지 및 경력단절예방 인식 제고가 기대되며, 이는 기업체 측면에서도 조직력 강화와 직원 만족도 향상 등 전반적인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해당행사 외에도 ‘여성의 행복한 work&life’를 비전으로 모든 여성이 자신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여 주체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취업상담부터 직업교육훈련·알선·새일여성인턴제 등 종합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