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에서 한국어교원 3급 2024년 시험 대비반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토픽코리아 국비 교육 담당자는 “한국어교원 3급 시험 대비반의 경우 총 8주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해당 교육 과정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교육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은 한국어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이해와 지식을 갖춘 한국어 교사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수법 전반에 해당하는 한국어 교육개론, 한국어 과정론, 한국평가론, 한국어 표현법, 한국문화 교육론 등 시험 전반에 걸친 내용을 습득할 수 있다.
최근 K-POP, K-드라마, K-무비 등 한류 문화의 확산으로 외국인들의 한국어 학습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인도와 베트남의 경우, 한국어를 각각 제2외국어, 제1외국어로 선정하며 한국어의 위상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로 한국어 교사의 역할과 영역 또한 점차 확대되고 있고 이미 국립국어원과 세종학당은 한국어 교사들을 외국으로 파견해 해외 취업의 길도 밝은 편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토픽코리아에서 운영 중인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은 총 120시간 중 이론 100시간, 실습 2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는 한국어교원 전문 교수진 수업, PC 및 모바일 무제한 반복 수강, 1:1 맞춤 학습 상담, 기출문제집 및 이론서 무료 제공 등 교원 양성 과정에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전체 과정 중 수강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과정이며, 시험 또한 자격에 제한이 없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토픽코리아 홈페이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