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혁 신한은행장은 3일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상생금융 실천에 진심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행장은 이날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 회의'에서 "재무적 성과나 미래 준비도 중요하지만 고객과 사회의 신뢰를 받지 못하면 소용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신한은행은 전날 총 3067억원 규모의 자영업자·소상공인 이자 환급 계획을 발표했다. 또 지난달 말 조직개편에서 기존 상생금융기획실과 사회공헌부를 통합해 격상시킨 ‘상생금융부’를 신설하기도 했다.
이날 정 행장은 "기본, 신뢰, 미래 세 가지 경영키워드는 흔들림 없이 일관되게 유지할 것"이라며 "고객의 수요가 다양해지고 개인화된 솔루션 요구가 커지는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객몰입' 조직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녹록지 않은 경영환경이 예상되지만 '내실을 다지며 힘써 실천한다'는 무실역행(務實力行)의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신한은행은 올해 △핵심 고객기반 확대 △내부통제·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실효성 제고 △2030 미래준비 등의 주요 전략을 추진할 방침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