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뷰티코스메틱계열은 코스맥스, 피앤씨랩스와 ‘4.0산업맞춤형 교육 협약’ 체결 후 9일 오산대에서 2024년 교육과정표에 발 빠르게 반영하기 위해 ‘4.0산업맞춤형 교육과정 공동 개발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과정 개발 회의에는 코스맥스 인사운영팀의 김석기 팀장, 강민호 과장, 피앤씨랩스 설재혁 상무, 정일한 공장장, 방경숙 실장, 오산대학교에 김영주 혁신사업단 부단장, 차화준 뷰티코스메틱계열 학과장과 학과 교수 등 실무 인사들이 참석해 산업맞춤형 교육과정에서 필요한 교육내용에 대해 의견을 논의했다.
오산대학교 뷰티코스메틱계열은 이번 회의를 통해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4.0산업맞춤형 교육과정 및 과목을 도출했으며 세부적으로는 ▲화장품 기초과목(화학) ▲화장품 품질평가 및 분석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 ▲화장품포장 ▲기본직무소양 ▲건강보조식품 개발 등 과목 개발 및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기업에게는 산업체 맞춤형 인재를 배출할 예정이다.
또한, 4.0산업맞춤형 교육은 산업체 인사가 직접 수업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현장의 직무에 대해 지도하고취업 약정을 통해 각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수급하는 산학밀착형 교육과정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학교 측은 전했다.
김영주 오산대학교 혁신사업단 부단장은 “이번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산학협력 교육과정의 혁신적인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고, 추후 협약산업체의 확대를 통해 대학에서는 화장품 분야의 인력을 지속적으로 배출할 것”이라며 “산업체에서는 우수한 인력을 지속적으로 공급받는 공생구조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과정 개발을 평가했다.
코스맥스는 1992년 한국 미로토로 시작해 글로벌 ‘뷰티&헬스’ ODM, OBM 기업으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 기업 그룹으로 전 세계 10여개의 해외법인과 600개의 뷰티 기업을 파트너로 두고 있다.
피앤씨랩스는 2008년 설립돼 국내 마스크팩과 PAD 시장에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300종 이상의 원단 pool을 기반으로 내외부 R&D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마스크팩 시트를 개발하고 있다.
오산대학교 뷰티코스메틱계열은 전문성과 미용산업의 수요에 맞춰 세분화 된 ▲피부화장품전공 ▲메이크업네일전공 ▲뷰티크리에이터전공을 운영 중이며 각종 정부 재정지원 사업 선정, 민간 산업체 후원으로 전문 뷰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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