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 통합 콘텐츠 운영 플랫폼 '삼성 VXT'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삼성 VXT는 기존 서버 기반 디지털 사이니지의 운영·관리 소프트웨어인 매직인포를 고도화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플랫폼을 활용하면 매장 내 제품 홍보, 할인 이벤트, 광고 영상, 환영 메시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간편하게 제작·관리할 수 있다.
VXT 캔버스 기능을 제공해 제작 중인 콘텐츠를 실시간 확인으로 확인하고, 다양한 템플릿과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이나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 등 외부 소스 업로드도 가능하다.
다양한 차별화된 관리 기능도 대거 탑재한다. 데이터를 강력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 녹스, 사이니지 오용 방지를 위한 USB·블루투스·와이파이·네트워크 등 잠금 기능, 기기 자동 점검·고장 예측 알람, 24시간 글로벌 서비스 지원 등이다.
여러 파트너사들의 특화 솔루션도 대거 적용한다. 세계적인 미술 작품과 명작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 Art, 가격, 메뉴, 실시간 거래 정보 및 결제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한 Link My POS 등이 대표적이다.
삼성전자는 삼성 VXT에서 활용 가능한 앱을 누구나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개발도구 및 개발문서(SDK) 등 개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삼성 VXT는 옴니채널 기반 정기 과금 정책의 서비스로 출시되며, 기존 B2B 판매 채널을 통해 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미국을 시작으로 온라인 판매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양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클라우드 기반에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삼성 VXT는 사이니지 솔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 사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파트너 및 고객에게 훨씬 더 가치 있는 콘텐츠 운영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달 31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4에 참가해 삼성 VXT의 글로벌 판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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