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대들 놀이터 된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틱톡 등 소셜미디어 영향력 커"

입력 2024-01-22 11:12  



성인들의 미용 용품 판매처인 '세포라'의 매출에서 십대 청소년의 비중이 점차 커지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악시오스는 현지시간 21일 세포라 매출에서 십대 청소년들이 성인을 만큼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아지나 아이 돌보기 등 업무에 대한 임금이 증가하면서 십대들의 소비력이 강해졌다는 분석이다.

악시오스는 보통 십대 인구에 인기있는 브랜드들은 낮은 구매력에 맞게 상대적으로 저렴했으나 틱톡과 같은 소셜 미디어의 영향으로 변화가 생기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틱톡이나 레딧에 '세포라', '10대' 등의 단어를 검색하면 많은 영상들을 찾아볼 수 있다. 악시오스는 미국 MZ세대의 핫템으로 광품을 일으킨 스탠리 텀블러의 인기와 비슷한 해석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인터뷰에서 학생들은 제품의 효과에는 크게 관여하지 않는다며 자신만의 '관리 루틴'을 갖는 다는 것이 재밌다고 대답했다.

한국경제TV  기획제작1부  전가은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