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에는 찢어진 청바지와 구멍 난 니트 등 그런지(grunge) 룩이 인기를 끌 것이란 예상이다.
무신사는 이달 8∼21일 '그런지룩' 검색량이 직전 동기간과 비교해 45%가량 증가하는 등 인기 조짐을 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무신사 이용자들은 그런지 니트와 후드, 데님을 주로 검색했고, 비슷한 스타일인 '데미지 데님' 검색량도 40% 이상 증가했다.
무신사는 앞서 2024 봄·여름(SS) 시즌 프리뷰를 통해 올해 봄·여름 시즌 패션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그런지'를 꼽았다.
그런지 룩은 먼지와 때 등 지저분한 것을 뜻하는 '그런지'에서 비롯한 표현으로 1990년대 인기 음악 장르인 '그런지 록'과 함께 처음 등장했다.
당시 그런지 록 밴드 뮤지션들이 즐겨 입었던 낡고 오래된 옷이 그런지 룩이라는 패션 스타일로 자리 잡은 것이다. 찢어진 청바지와 구멍 난 스웨터, 기워 입은 듯한 셔츠 등이 대표적이다.
도프제이슨, 쿠어, 우알롱 등의 브랜드는 새해 그런지 룩 트렌드에 힘을 싣고 있다.
우알롱은 의도적으로 올을 풀거나 구멍을 내 펑키하고 빈티지한 니트 2종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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