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글로벌 종합 식품외식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메밀 요리 브랜드 '메밀단편'을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메밀단편은 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개점했다. 한식을 대표하는 식재료인 '메밀'을 활용한 메밀 요리를 선보인다.
재료는 강원도 봉평에서 생산된 100% 국내산 메밀로 매일 아침 반죽해 자가제면한 메밀면, 1++ 등급의 한우 양지와 사태, 닭을 우려낸 육수, 72시간 숙성해 감칠맛을 낸 양념장 등을 사용한다. 또, 50년 전통의 파주 마정기름집의 들기름을 사용해 풍미를 더했다.
메뉴로는 ▲들기름 메밀면 ▲비빔 메밀면 ▲평양식 물 메밀면 ▲바작 골동 메밀면 등 메밀면 4종과 ▲한우 수육 ▲청송식 닭 불고기 ▲수제 곤드레 전병 등 곁들임 3종 등으로 준비했다.
특히 메밀단편 반상은 모든 식재료를 한상에 담은 시그니처 메뉴로 일 한정 수량으로 준비되어 제공된다.
문베어 수제맥주, 은하수 막걸리, 곁들일 음료도 함께 선보인다. 문베어 수제맥주는 강원도 고성의 '문베어브루잉’ 공장에서, 은하수 막걸리는 농업 법인 ‘발효공방 1991’에서 생산되는 제품이다.
송원엽 교촌에프앤비㈜ 글로벌미주·신사업 부문 혁신리더는 "전 세계적으로 한국식 재료와 K-푸드의 위상이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하고 새로운 식문화 경험을 만들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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