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기반감정코칭학과(학과장 고건영)가 지난 5일 압구정 서울학습관에서 학과 발전에 기여한 졸업생과 재학생 8명에 공로상을 수여했다고 7일 밝혔다.
공로상을 수여받은 학생 8명(▲최미숙 ▲박정숙 ▲김시명 ▲장은희 ▲김숙희 ▲고혜경 ▲김한예 ▲최진명)은 학생회 임원진 활동을 하며 학과의 온라인 행사는 물론 사이버대학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도록 몸길 맘길 이벤트 및 졸업 여행, 지역학생회 모임 등 다양한 오프라인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유도해 학과 활성화를 도모했다.
고건영 학과장은 “학생들이 전국에 흩어져 있고 현업을 가지고 있어 오프라인 모임을 갖기가 쉽지 않다”면서 “그런 환경에도 불구하고 임원진들의 노력으로 우리학과 학생들이 유대감을 가지며 공부하게 된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몸, 뇌, 마음의 통합심리치료를 표방하는 감정코칭전문가,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상담 및 코칭의 이론적 학습에 그치지 않고, 직접 상담과 코칭을 진행해 사례 분석을 토의할 수 있는 동료 상담반과 청소년 상담사 3급 자격증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또 현장형 인재 양성을 위해 정규과정은 물론, 상담세미나, 수용전념치료, 포커싱 치료 등 훈련을 위한 정기적인 줌 화상 강의, 명상동아리 활동과 지역별 학생모임, 상담 관련 국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반 등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취업, 창업 및 강사 활동을 지원하며, 이미 창업하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졸업생과 학과 교수진과의 오프라인 만남을 통해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오는 2월 14일까지 2024학년도 상반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