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지난해 매출은 2.9% 증가한 3조 9,665억 원, 영업이익은 8% 증가한 7,313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4분기엔 매출 1조 44억 원, 영업이익은 1,662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2.5%, 1.5% 증가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지난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제품 R&D, IT, 마케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함께 비렉스 브랜드의 성장을 발판 삼아 안정적인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정수기 등 주요 제품군 판매 호조와 비렉스(BEREX) 브랜드의 시장 안착 및 판매량 성장으로 전년 대비 4.2% 증가한 2조 3,73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코웨이 해외법인 연간 매출은 1조 4,307억 원으로 전년 대비 2.1% 증가했다.
해외법인에서는 미국 법인과 태국 법인의 연간 매출액이 각각 2,053억 원, 1,011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8%, 27.6% 늘었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올해는 '혁신으로 성장하는 New 코웨이'의 완성을 위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 제품군을 지속 출시하고, 신성장동력인 비렉스에 역량을 더욱 집중해 글로벌 코웨이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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