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지난 2월 2일(금) 경영학과와 디지털마케팅학과 공동으로 ‘소자본 창업자를 위한 부트스트랩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온라인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하며 2022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성공 CEO 이익공유화 사업에서 최우수 활동가로 선정된 바 있는 ‘살림이스트’ 김은경 대표를 초청해 효과적인 부트스트랩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은경 대표는 이번 강연을 통해 소비자 타겟 커뮤니티를 활용한 초기 마케팅 수행, 이미지·컬러·서체를 활용한 구체적인 디자인 설계 노하우, 빠르고 효과적으로 AI와 플랫폼 등을 활용하는 방법, 온라인 마케팅 광고 시 페르소나에게 어떻게 이미지와 메시지를 전달할지에 대한 소구점 실습을 직접 진행했다.
이번 특강을 준비했던 윤남수 경영학과 학과장은 “특강 내용이 매우 구체적이고 현장 접목 가능성이 높은 내용이어서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도 경영학과는 다양한 분야의 창업 전문가를 초청해 학생들에게 지식과 실무경험을 제공하고 창업 성공의 노하우를 키우고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특강 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최신 글로벌 경영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개편해 ’ESG경영 전문가‘, ’마켓리서치 전문가‘, ’AI빅데이터경영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시대적 트렌드에 맞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경영활동의 핵심 세분 분야인 경영이론, 마케팅, 인사, 재무, 회계, 창업 등에 대해서도 폭넓게 충실히 학습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지난 1월 24일부터 2024년 봄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