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매출 6조 5,321억 원, 영업이익 4,007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국제 여객 수요 회복으로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6% 늘어나 2018년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지만, 항공화물 공급 정상화 등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45.4% 감소했다. 4,007억원을 기록했으나,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39억원으로 작년에 이어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4분기 매출은 1조 7,817억 원, 영업이익은 725억 원으로 11개 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이어갔다.
아시아나항공은 늘어나는 해외 여행 수요에 국제선 전 노선 운항 확대를 통한 공급석 증대에 나섰다.
LA 매일 2회 운항, 뉴욕 야간편 증편 등 미주노선을 강화하고, 신규 관광수요를 공략해 멜버른, 치앙마이, 코타키나발루 등 다양한 노선에 부정기편을 운항했다.
또, 중·대형기 운영과 증편을 통해 일본 노선 공급을 확대하고 미야자키·도야마·우베 등 소도시행 노선을 운항했다.
그 결과, 여객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약 90% 늘어난 4조 2,892억원을 기록했다.
항공화물운임 하락에 따라 화물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6% 줄어든 1조 6,071억 원을 기록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올해도 글로벌 항공시장 경쟁심화와 대외환경의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신규 관광 수요 선점과 효율적인 항공기 운영 등을 통해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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