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는 전주시 완산구 서신동 40-4번지 일원에 지하3층~지상 최고 20층, 28개동, 총 1,914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120㎡ 1,225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북 유일의 백화점인 롯데백화점과 이마트 등 대형마트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전북대병원·원광대 전주한방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과 전북도청, 전주시청, 전북경찰청, 서신동주민센터 등 각종 공공기관도 가깝다. 서문초, 서신중, 한일고 등 학업 성취도가 우수한 각급 학교가 도보 거리에 있으며, 전주시립 서신도서관을 비롯해 각종 교육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반경 1km 이내에는 대형 학원가도 형성돼 있다.
이밖에 백제대로·전룡로 등이 인접해 지역 내 이동이 쉽고, 호남고속도로 서전주IC와 순천완주고속도로 동전주IC 이용시 차량을 통해 전국 각지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전주역과 전주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고, 전주역의 경우 지난해 9월부터 SRT 전라선이 개통된 만큼 서울 수서역까지 직통으로 1시간 40분대에 도달 가능하다.
커튼월 룩, 포스코의 프리미엄 강건재를 이용한 스틸 아트월 등 지역에서 보기 드문 특화 경관 디자인 설계를 도입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는 물론, 포스코이앤씨가 개발한 친환경 중대형 평면의 대표적인 특화 공간으로 정원처럼 활용할 수 있는 '바이오필릭 테라스(유상·일부타입)'가 전용 120㎡B 타입에 포함됐다.
단지 내 조경시설에는 네이처 테라스를 비롯해 스플래시 가든, 산수정원 등 특화정원이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실내 러닝트랙과 GX룸을 갖춘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키즈룸·스튜디오 등의 원스톱 문화공간 카페, 스터디북카페, 프리미엄 안심보관센터 등 단지별로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단지는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6일, 이후 18일에서 22일까지 5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청약예치금 충족 시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전주시, 전라북도 거주자면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