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는 지난해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전년보다 12.0%% 증가한 1조8,184억 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연결 세전이익은 2조4,466억 원으로 창사 이래 첫 2조 원을 돌파했다.
세전이익 가운데 보험손익은 2조101억 원으로 전년 대비 18.6% 늘었고, 투자손익은 4,188억 원을 달성했다. 장기보험은 보험손익 1조5,39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2.8% 성장했다.
또한 신계약 보험계약서비스마진(CSM)은 3조4,995억 원을 시현했다. 이에 따라 CSM 총량은 2023년 말 기준 13조3,028억 원으로 전년 말 대비 1조1,586억원 증가했다.
특히 삼성화재는 포트폴리오 개선 중심의 시장 대응을 지속한 결과, 장기 보장성 월 평균 보험료가 155억 원으로 전년보다 12.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자동차보험의 손익은 1,899억 원으로 14.8% 성장했다.
자연재해 사전대비 활동과 손해관리 강화를 통해 전년 대비 0.5%p의 손해율을 개선하면서 안정적인 손익을 시현했다는 설명이다.
자산운용에 있어서는 운용효율 제고 노력과 탄력적인 시장 대응을 추진해온 결과, 투자이익율이 전년대비 0.54%p 개선된 2.80%를 달성했으며, 투자이익은 21.0% 증가한 2조1,883억 원을 기록했다.
김준하 삼성화재 경영지원실장(CFO)은 "삼성화재는 새로운 CEO 부임과 함께 다음 70년 역사를 향한 경영 화두를 제시했다"며 "2024년, 최고의 성과를 또 다시 시현함과 더불어 미래 성장 기회를 끊임없이 모색해 안정적 미래수익 기반의 확보와 주주 가치를 제고하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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