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용 임플란트 전문기업 ‘코웰메디’, 제2공장 기공식 성료

입력 2024-02-27 11:21  


치과용 임플란트 전문 기업 ㈜코웰메디(대표 최현명)가 22일 제2공장 기공식을 성료했다.

코웰메디는 1994년 국내 최초로 치과용 임플란트를 개발한 김수홍 박사가 설립, 국내 최초 치과용 임플란트 개발기업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는 세계 70여 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매년 평균 4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지속 중이다.

2025년 완공을 목표하고 있는 코웰메디 제2공장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들어선다. 에코델타시티는 글로벌 거점 도시를 목표로 건설되고 있는 곳으로, 김해국제공항과 가덕도신공항, 부산신항 등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제2공장이 위치할 산업 14블록은 에코대로와 서낙동강과 근접, 보다 쾌적한 근무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또한 코웰메디 제2공장은 최신 제조 및 연구개발시설이 도입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치과용 임플란트 수출 확대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공간으로 탄생한다. 이에 내부 공간은 연구?생산?물류?사무?홍보?교육 및 각종 복지시설 등을 기능에 따라 배치, 공간 효율을 극대화할 예정이며 복도, 계단실 등의 유틸리티 공간은 중앙 배치하여 공간의 집약화를 추구한다.

최신 자동화 생산공정과 연구개발 시설이 적용된 스마트팩토리로 조성되는 만큼, 완공 이후 생산규모가 현재 대비 최대 6배까지 향상되는 등 생산성과 품질 측면에서 국내외 최고 수준을 달성할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코웰메디 관계자는 “제2공장에 적용될 신기술로 공정에 사용하는 압축공기와 초순수의 공급은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의 배관만 적용, 한층 위생적인 제품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며, “제2공장 완공을 계기로 생산능력을 확충하여 국내외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가속화해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생산성 향상의 측면 외에도 코웰메디 제2공장은 국내외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제조 라인 및 제품 전시 투어를 비롯한 다양한 치의학 관련 학술 세미나가 열리는 교류의 장으로서도 기능, 치과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코웰메디 최현명 대표이사는 “금번 제2공장 건설을 통해 ESG 경영 원칙을 바탕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나아가 국가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동시에 치과용 임플란트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실현해 나가고자 하니, 코웰메디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