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병원이 환자·보호자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 기반의 AI챗봇 ‘케어챗’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케어챗은 진료예약, 변경, 취소 등의 의료서비스를 카카오톡 병원 채널 추가 후, AI 챗봇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재진 환자는 기존 진료 예약 이력을 바탕으로 빠른 예약 서비스가 가능하다. 진료·검사 예약과 예약에 대한 취소·변경도 가능하다.
한양대병원은 증상 기반 진료과 추천, 검사 안내, 수납 안내, 진료비 및 주차비 결재, 제증명서 발급, 카카오맵 연동 병원 위치정보 안내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형중 한양대학교병원장은 “고객들의 진료 편의를 위해 전화예약,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번 ‘케어챗’ 도입으로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방법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스마트한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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